이번시간에는 버진 갤럭 틱 홀딩스 주가 및 버진 갤럭 틱 홀딩스 전망, 버진 갤럭 틱 홀딩스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버진 그룹 소속의 민간 우주 기업으로, 준궤도구간의 무중력 체험 관광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버진 갤럭 틱 홀딩스는 다른 우주 기업들과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릅니다. 로켓을 지상의 발사대에서 쏘아올리는 것이 아닌 모선에 장착하고서 최대한 높은 고도에 올라간 후 상공에서 쏘아올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하면 쏘아올릴 때에 비해 공기 저항도 덜 받고, 모선의 가속을 타고 날아갈 수도 있어서 효율적이라는게 기업의 설명입니다.
또한 버진 갤럭 틱은 우주여행 판매도 개시하였는데요. 가격은 약 3억원부터 시작이며 우리에게 너무 친숙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저스틴 비버, 일론 머스크 등 약 700명이 예약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항공운송업이 큰 타격을 입으면서 버진 그룹도 버진 갤럭틱의 주식을 매각하여 과거에 비해 주가가 정말 낮습니다. 밑에서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미국주식모음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제 블로그 올려드릴테니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미국주식모음 더 알아보기
버진 갤럭 틱 홀딩스 주가
버진 갤럭틱 홀딩스는 현재 2.58달러, 한화로 약 3,400원으로 정말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2023.09.04기준)
이 가격이 왜 저렴하냐면 불과 2년 전인 2021.06.25에는 55달러까지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무려 지금의 20배가 넘네요.
시가총액은 9.47억달러, 한화로 약 1조 2,495억 6,650만원으로 규모는 어마어마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매출은 24.69억원이며 순이익은 -1,772억원으로 현재는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제 배당금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버진 갤럭 틱 홀딩스 배당금
버진 갤럭 틱 홀딩스 전망
버진 갤럭 틱 홀딩스 배당금
버진 갤럭 틱 홀딩스의 배당금은 0달러로 아쉽게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아직 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의 발전을 위해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은 것 같은데요.
버진 갤럭 틱 홀딩스가 성장하여 배당금을 지급할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버진 갤럭 틱 홀딩스 전망
위의 사진을 보시면 주황색 그래프가 적자가 난 순수익인데요. 2023년 1분기에는 가장 적자가 많이 났을 정도로 기업이 힘들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1분기보다는 적자가 줄었지만 그래도 적자가 다른 년도에 비하면 아직까지는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55달러로 최고로 주가가 많이 올랐을때가 2021년인데 그때 적자와 비교해보면 아직까지는 정말 많은 적자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직까지는 위험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흑자 전환이 아니여도 최소한 2021년과 같은 순수익으로라도 올라온다면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직까지는 항공우주 및 방위사업 성장의 초기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핫한 스페이스X가 로켓을 회수하여 재활용에 연속으로 성공하고 있다는 것도 놀라울 따름인데요. 정말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항공우주 및 방위사업이 활성화되어있지는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다른 사람들은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 수익이 나지도 않는 사업에 뛰어드는 것은 너무 과감하고 위험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가능성만 가지고 저 또는 지금 읽고 계신 독자님들의 소중한 자금을 가지고 도박을 걸고 싶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허황된 사실을 쫓지 마시고 실적을 보고 공부하신 다음 그 기업의 성장성에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항공 우주가 유망한 사업은 맞으니 아직까지 관심을 두고 볼 필요는 있다고 말하고 싶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