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금양 주가 및 금양 주가 전망, 금양 주식 배당금 및 금양 전망에 따른 투자 의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금양이란? 대한민국의 화학 발포제 회사입니다. 금양은 1955년 금북화학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고 1978년 사명을 주식회사 금양으로 변경하고 2008년 본사를 삼성동으로 이전했습니다. 이렇듯 금양은 역사가 깊은 회사입니다.
한국 주식 및 2차 전지 관련주(전 고체 배터리 관련주, 포스코 홀딩스)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 제 블로그 남겨드릴테니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한국 주식 및 2차 전지 관련주 알아보기
금양 주가
금양의 주가로는 현재 127,000원으로 매우 높은데요.(2023.08.20기준)
갑자기 상승한 주가, 그 이유에 대해서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그러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01 금양 배당금
02 금양 주가 전망
03 금양 전망에 따른 투자 의견
금양 배당금
금양은 현재 배당금을 제공하고 있지 않은데요.
마지막으로 배당금을 제공한 년도는 2018년입니다. 약 5년동안 배당금을 제공하지 않았는데요.
또한 2016, 2017년도에도 배당금을 제공하지 않다가 2018년도에 배당금을 딱 1년 제공한게 수상한데요.
배당금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금양이 적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금양 주가 전망
금양 주가는 한순간에 20배가 뛰어올랐는데요. 차트를 보시면 엄청 많이 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차전지 테마가 주목되면서 금양이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딱 한가지 입니다. 바로 금양이 몽공 엘스테이 광상 개발권을 소유한 몽라의 지분 60%를 6000만달러(한화 약 793억원)에 인수하는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전했는데요.
이러한 소식에 거래량은 7배가 늘은 549만주이고 주가가 22%나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금양의 '배터리 아저씨'로 불리는 박순혁 이사는 이날 기자와의 통화에서 "몽골 광산개발자가 중국과 같이 하려던 걸 금양이 어렵게 가져온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2차전지 기업들이 리튬이 부족해서 난리인데 이를 확보했으니 칭찬받아야 마땅하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이 광산에 리튬 36만톤(70조원) 등 여러가지 광물로 총 118조원의 가치가 있는 광물이 매장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금양 관계자의 발언일 뿐 사실관계를 입증할 증거는 없다고 합니다.
또한 매출과 실적이 매우 저조한데요.
시가총액이 무려 4조에 가까운 것에 비해 영업이익은 132억이고, 당기 순이익도 마이너스 291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118조원의 가치가 있는데 금양에 800억원도 안되게 넘길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리튬을 확보한건 사실이지만 118조라는 근거없는 수치에 휘둘려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사실 관계로 금양의 주가 전망은 어둡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양 전망에 따른 투자 의견
금양의 전망에 따른 투자 의견은 "매도"입니다. 또한 투자에 유의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주가가 높고 시가총액이 무려 4조인 것에 비해 영업이익은 늘어나지 않는 추세이고 또한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 12월에는 최저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을 정도로 주가에 비해서 정말 저조한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차 전지 테마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는 적극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 기업의 가치와 비교하여 실적은 뒷받침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그 기업의 재무제표정도는 볼 수 있어야합니다. 부동산을 계약할 때 등기부등본을 떼보는 것처럼 정말 기본적인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주식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람들의 말에 휘둘려 객관적인 자료를 놓치고 투자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